본문 바로가기
공연 Performance

쇼치구자 가부키 관람

by Author 2007. 7. 29.
반응형
오사카 도톤보리에 있는 쇼치쿠자(大阪 松竹座)에서 가부키를 관람했다.
일본어는 물건 사고 길 묻고 하는 정도만 알지, 극에서 특히 특이한 음성으로 발음하는 것까지 알아들을 만한 고수가 아니라, 대사 이해에는 애당초 목적이 없었고, 가부키라는 것이 대체 어떤 것인가 궁금한 참에 공연을 관람하게 되었다.

극중의 남자 주인공이 여인의 유혹에 넘어가는 큰 줄거리는 이해했다만, 좀 더 자세한 것은 인터넷을 뒤져봐야겠다.

극중에는 무대에 등장하는 배우들 이외에도, 무대 바로 앞에 오른쪽 구석에서 나무조각처럼 생긴 것으로 바닥을 딱! 딱! 치면서 배우의 발자국 소리를 묘사하거나 극적인 장면의 음향 효과를 내는 사람이 있었고, 무대 3층의 좌,우에는 우리 전통극의 추임새와 비슷한 장단을 넣는 사람이 자리에 앉아서 극중 내내 긴박한 장면의 흥을 돋우고 있었다.

대부분 예매로 고가의 좌석을 구매해서 관람하는 듯 했고, 내가 산 좌석은, 당일 극장에서 발매하는 싼 좌석(3층 오른쪽 거의 구석)이었는데 시야는 좀 멀어서 배우의 표정 하나하나를 감상할 수는 없었던 점이 아쉽다.

오사카 쇼치쿠자 홈페이지
http://www.shochiku.co.jp/play/shochikuza

야후 재팬에서 가부키 관련 정보 찾기
http://tickets.yahoo.co.jp/category_list?a=00&dg=02&sg=20501

0123456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연시작 직전의 쇼치쿠자 공연장 앞의 모습. 포스터 앞의 아가씨들은 도식락 가게에서 출장 나온 판매상.


반응형